오가닉 트래픽을 늘리는 7가지 빠른 방법(2023)

장기적으로 더 많은 오가닉 트래픽을 얻는 방법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항목에 대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들고 링크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다만 문제는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더 많은 오가닉 트래픽을 빠르게 확보하려면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것에서 더 많은 주스를 짜내야 합니다. 이 7가지 전술이 그 방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1. 오래된 정보가 포함된 페이지 새로고침

귀하의 주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새로운 정보를 원하는 경우, 페이지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트래픽과 순위를 잃게 됩니다. Google은 단순히 귀하보다 최신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의 순위를 매깁니다. 긍정적인 면을 보면, 이 트래픽은 일반적으로 회수하기 쉽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래된 것을 새 것으로 교체하고 더 이상 관련이 없는 것들을 제거하는 것 뿐입니다.

예를 들어, 업계 통계를 검색하는 사람들은 몇 년 전의 사실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사가 선별한 업계 통계 목록을 업데이트할 때 일반적으로 트래픽이 증가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필요한 경우 통계를 다시 확인하고 교체하는 데 하루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Ahrefs에서 지난 6개월 동안 트래픽 감소가 가장 큰 페이지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탐색기를 열고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2. 인기 페이지 보고서로 이동합니다.
  3. 트래픽 필터를 거부됨으로 설정하세요.
  4. 이전 6개월과 비교하여 트래픽 변화를 높은 순으로 정렬합니다.

여기에서 검색자가 새로운 정보를 기대하고 업데이트할 주제 목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검색자들은 2021년에 사람들이 무엇을 검색했는지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상위 Google 검색’ 페이지가 좋은 예입니다. 그들은 오늘날 인기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합니다.


2. 백링크로 죽은 페이지 리디렉션하기

데드 페이지는 사이트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 백링크가 있는 경우 이는 링크 자산의 엄청난 낭비입니다. 일반적으로 백링크는 느리고 얻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기술을 사용하면 백링크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SEO를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Ahrefs의 사이트 탐색기로 이동하여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2. 링크별 베스트 보고서로 이동하세요.
  3. 404 필터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깨진 페이지를 사이트의 관련 라이브 페이지로 리디렉션하세요. 실수로 페이지가 삭제된 경우 복원을 고려해 보세요. 전체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3. 내부 링크로 페이지 강화

내부 링크는 동일한 도메인의 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의 링크입니다. SEO에서 이들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PageRank(일명 “링크 자산”)의 흐름을 돕는 것입니다. 이는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페이지에 SEO 향상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순위를 높이기 위해 무료 백링크 검사기 도구에서 링크 구축에 대한 일부 기사를 링크했습니다. 이 작업의 핵심은 관련 페이지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Ahrefs 사이트 감사에서는 다음 사항을 자동으로 식별합니다.

  1. 사이트 감사로 이동하여 작업하려는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2. 내부 링크 기회 도구를 엽니다.

소스 페이지, 키워드 컨텍스트 및 대상 페이지 열에 특히 주의하십시오. 이는 링크할 페이지, 링크할 페이지, 링크를 추가할 페이지 위치를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SEO 통계 목록에서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관련 내부 링크가 있습니다.


4. 추천 스니펫을 따라가세요

추천 스니펫은 다음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짧은 답변으로 검색자의 질문에 답변합니다.

Google은 해당 결과를 다른 결과 위에 표시하므로 이것이 맨 위로 가는 지름길일 수 있습니다. 귀하는 2~8위의 키워드에 대한 스니펫을 획득할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Google은 이미 추천 스니펫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hrefs의 사이트 탐색기로 이동하여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2. 자연 키워드 보고서를 엽니다.
  3. 대상이 순위를 매기지 않는 위치 2-8 및 SERP 기능을 필터링합니다.
  4. 우선순위를 지정하려면 볼륨을 기준으로 결과를 높은 순서에서 낮은 순서로 정렬하세요.

스니펫에서 승리하려면 이미 순위를 매긴 것보다 더 유용한 정보(더 최신 데이터, 더 정확한 답변, 더 포괄적인 용어 정의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여기에는 묘책이 없지만 추천 스니펫에 대한 가이드에서 몇 가지 좋은 팁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최고 성과를 내는 콘텐츠를 번역할 사람을 고용하세요

사람들은 영어로 검색하더라도 Google을 검색할 때 모국어로 된 콘텐츠를 원합니다. Google은 이를 알고 있으며 검색 위치와 언어 기본 설정을 사용하여 결과를 개인화합니다. 예를 들어 ‘링크 빌딩’을 검색하면 폴란드어 결과가 표시됩니다. Google은 내가 폴란드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링크 구축에 대한 가이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Google에서는 순위를 매기지 않습니다. 이를 다른 언어로 번역함으로써 도달 범위를 개선하고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우리 영어 블로그의 많은 게시물에 대해 수행한 작업입니다.

예를 들어, 제휴 마케팅에 관한 게시물을 스페인어로 번역하면 매달 약 8K의 유기적 방문이 발생합니다.

우리의 발자취를 따르고 싶다면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고 성과를 내는 콘텐츠를 번역하는 것입니다. 여기서의 아이디어는 사람들이 한 언어로 주제를 검색하는 경우 해당 주제를 다른 언어로 검색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가닉 검색에서 실적이 가장 우수한 페이지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hrefs의 사이트 탐색기에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2. 인기 페이지 보고서로 이동

그런 다음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해당 주제를 검색하는 방법을 ChatGPT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Ahrefs SEO 툴바를 사용하여 Google에서 해당 주제에 대한 지역 검색을 시뮬레이션하고 최상위 페이지에 대한 예상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언어 및 로케일에서 주제가 얼마나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어로 된 무료 키워드 조사 도구에 관한 최상위 게시물은 프랑스에서 약 714명의 유기적 월간 방문을 얻었으므로 번역할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6. ChatGPT를 사용하여 인기 있는 페이지에 더 나은 제목 작성

제목을 검색자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면 순위가 동일하더라도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이미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콘텐츠가 가장 크게 증가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Ahrefs의 사이트 탐색기 또는 Google Search Console 클릭 데이터의 상위 페이지 보고서에서 이러한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현재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9가지 최고의 무료 키워드 조사 도구’ ChatGPT가 더 흥미롭고 매력적인 것을 찾아낼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할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로 SEO 강화 : 9가지 필수 무료 키워드 조사 도구”는 현재 제목이 약간 개선된 것처럼 들립니다. 클릭수가 증가하는지 확인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스키마 마크업을 사용하세요

스키마 마크업은 Google이 페이지의 정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코드로, 리치 결과(리치 스니펫이라고도 함)를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스키마가 포함된 결과는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이며 그로 인해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드노트. 스키마는 순위 요소가 아닙니다. 여기서의 아이디어는 이미 순위가 매겨진 페이지에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지에 스키마를 추가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 CMS나 플러그인을 사용하세요.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코드가 추가됩니다.
  • 스키마 마크업 생성기를 사용하세요. 주변에는 이런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냥 구글에 쳐보세요. 여기서의 이점은 첫 번째 옵션보다 스키마를 더 잘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코드를 직접 추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항상 코드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도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Google 리치 결과 테스트 또는 스키마 마크업 검사기를 사용하세요.
  • 사이트 전체를 확인하려면 Ahrefs의 사이트 감사(Ahrefs 웹마스터 도구 계정으로 무료)를 사용하세요. Google과 Schema.org 유효성 검사를 모두 확인하고 수정해야 할 사항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이 레시피에는 “칼로리” 속성이 없습니다.


8. 마치며

SEO에 대한 추가 팁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한 13가지 SEO 기술
  • 더 높은 순위를 위한 15가지 쉬운 SEO 팁
  • 구글 순위 급락 시 확인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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