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니펫 : Google의 선택을 받은 자(2023)

링크를 구축하거나 콘텐츠를 크게 업데이트하지 않고 Google의 첫 번째 위치로 이동하고 싶습니까? 추천 스니펫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 스니펫은 Google 결과 페이지 상단에 검색어에 대한 빠른 답변을 표시하는 특별한 유형의 검색결과입니다. Google은 최상위 페이지 중 하나에서 이 정보를 가져온 다음 이러한 방식으로 자연 검색 결과의 상단으로 올라갑니다.

추천 스니펫을 소유한 웹사이트에 이것이 얼마나 좋은 일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천 스니펫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추천 스니펫은 가장 눈에 띄는 SERP 기능 중 하나이며 항상 발전하고 있습니다. 추천 스니펫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내용과 이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사항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스니펫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검색어 이면의 의도에 따라 Google이 표시하는 추천 스니펫에는 5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1. 번호가 매겨진 목록
  2. 글머리 기호 목록
  3. 테이블
  4. 동영상

유형별 예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단락

Google은 때때로 추천 스니펫을 PAA(People Also Ask) 상자와 결합하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거기에서 검색어와 관련된 추가 질문을 볼 수 있으며, 해당 질문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서 볼 수 있듯이 추천 스니펫 자체가 아닌 다른 소스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번호가 매겨진 목록

이는 Google이 자체 번호 목록과 함께 첫 번째 지점만 표시하는 추천 스니펫의 흥미로운 사례입니다.

3. 글머리 기호 목록

4. 테이블

5. 영상

다른 “스니펫과 유사한” 결과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혼란을 피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지식 패널

지식 카드

엔터티 캐러셀

이 세 가지 SERP 기능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지식 그래프의 엔터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상위 검색 결과 중 하나에서만 답변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정보 소스(예: 노래 가사)에 대한 링크가 포함될 수 있지만 추천 스니펫에 있는 것처럼 클릭 가능한 제목 형식은 아닙니다.


추천 스니펫이 검색 및 SEO에 미치는 영향

Google은 2014년에 추천 스니펫을 도입했는데, 이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눈에 띄는 SERP 변경 사항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용자와 SEO 모두를 위해 변경된 기능 스니펫이 꽤 많이 있습니다.

1. 오가닉 상위 위치 바로가기

추천 스니펫을 표시하는 검색어에 대해 콘텐츠가 첫 번째 SERP에서 순위가 ​​매겨진 경우 해당 스니펫을 “승리”하여 상위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추천 스니펫은 이미 상위 10위 안에 드는 페이지에서 나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욱이, 추천 스니펫 페이지의 대부분은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콘텐츠 순위가 높을수록 추천 스니펫을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첫 번째 SERP에 도달하는 것은 키워드 순위 1위보다 관리하기 쉬운 목표입니다. 하지만 해당 키워드가 추천 스니펫을 실행하면 첫 번째 게재순위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2. 클릭수 감소

과거에는 추천 스니펫을 소유한 페이지가 첫 번째 SERP의 표준 “블루 링크” 검색 결과에도 나열되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월 Google은 추천 스니펫 중복 제거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귀하의 페이지가 추천 스니펫으로 올라가면 “일반” 검색 결과를 잃게 됩니다.

그 당시 약간의 트래픽 손실 외에도 일부 사람들은 추천 스니펫이 검색 결과에 대한 클릭수를 줄인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Google이 스니펫에서 만족스러운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이 쿼리에 대한 추천 스니펫을 살펴보세요.

답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바로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클릭이 발생할 확률이 평균 19%에 불과한 이유입니다.

이제 “주식 시장은 어떻게 작동합니까?”에 대한 스니펫을 살펴보세요.

질문에 대한 기본적인 답변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검색자는 아마도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검색어에 대한 검색 중 평균 82%가 클릭으로 이어지는 이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검색자는 아마도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검색어에 대한 검색 중 평균 82%가 클릭으로 아마도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고의 브랜딩 기회로 추천 스니펫

클릭 외에도 추천 스니펫은 검색 광고가 없는 경우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가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처음에 볼 수 있는 유일한 항목인 모바일 장치에서는 훨씬 더 눈에 띕니다. 이는 추천 스니펫을 선호하는 매우 설득력 있는 주장입니다.

SERP에서 귀하의 목소리 점유율을 높이는 것은 틀림없이 가장 중요한 SEO KPI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구축이 장기적인 성장의 주요 동인임이 입증되었기 때문입니다. 관련 주제에 대한 SERP에 귀하의 브랜드가 더 많이 표시될수록 귀하는 시장 리더로서 더 많이 연관될 것입니다.

추천 스니펫 선택 해제 가능

Cyrus Shepard는 SERP 중복 제거 후 추천 스니펫을 선택 해제하는 실험을 주도했으며 이로 인해 트래픽이 12% 손실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추천 스니펫을 선택 해제하려는 경우 Google은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두 nosnippet 로봇 메타 태그 방법 모두 기존의 “블루 링크” 스니펫에 콘텐츠가 표시되는 것을 차단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Google은 하드 코딩된 제목 태그와 메타 설명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추천 스니펫에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max-snippet 로봇 메타 태그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이 태그는 Google이 텍스트 스니펫에 표시할 수 있는 최대 문자 수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추천 스니펫은 일반 스니펫의 설명보다 길기 때문에 문자 제한을 일반적인 최대 설명 길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약 160자 정도 됩니다. 추천 스니펫에서 제거하려는 페이지의 섹션에 이 코드 스니펫을 붙여넣으면 됩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max-snippet:170″>

이 방법이 더 짧은 추천 스니펫에 표시되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더 제한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의 단점보다 더 큽니다.


이미 소유한 추천 스니펫을 찾고 최적화하는 방법

Google Search Console은 추천 스니펫과 관련된 정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를 자세히 살펴보려면 Ahrefs의 Site Explorer와 같은 타사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이트 탐색기를 계속 사용하겠습니다. 사이트에 붙여넣은 다음 자연 키워드 보고서로 이동하여 순위를 매긴 키워드를 확인한 다음 Google이 추천 스니펫에 페이지를 표시하는 키워드만 필터링하세요.

위에서 볼 수 있듯이 Ahrefs의 도메인은 현재 미국에서 추천 스니펫이 포함된 1,042개의 키워드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의 이전 버전에서는 검색량이 가장 많은 키워드를 필터링하고 가장 중요한 추천 스니펫을 수동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은 때때로 최적이 아닌 콘텐츠를 가져오기 때문에 이러한 중요한 추천 스니펫이 완벽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추천 스니펫을 얻는 방법

더 많은 추천 스니펫을 얻는 것은 잠재적으로 귀하의 사이트에 대한 오가닉 트래픽을 늘릴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래에서는 이를 수행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1. 이미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고 순위를 매기세요.

여기서는 이미 특정 용어에 대해 상위 10위 안에 들었지만 해당 코드 조각을 소유하지 않은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지를 몇 가지만 수정하면 스니펫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그것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탐색기로 이동하여 귀하의 웹사이트 순위가 2~10위인 추천 스니펫을 실행하는 키워드를 필터링하세요.

이는 순위를 매긴 추천 스니펫 전체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스니펫을 필터링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해당 스니펫이 주로 첫 번째 위치에 순위를 매기기 때문입니다. 낮은 위치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은 그런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1,042개의 추천 스니펫이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이제 우리는 경쟁사의 추천 스니펫을 훔칠 수 있는 낮은 기회 목록을 갖게 되었습니다. 강도 사건에 대비해 봅시다. 우리는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7,064개의 추천 스니펫을 한 번에 훔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2~5위)에 우선순위를 두어 목록을 21개의 키워드로 줄였습니다.

이제 상황이 훨씬 더 관리하기 쉬워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롱테일 키워드를 타겟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검색량 필터는 분명합니다. 위치와 관련하여 우리 연구를 다시 참조하면 추천 스니펫을 소유할 확률은 해당 검색어에 대한 유기적 위치에 따라 증가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필터는 사용자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이미 상당한 수의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기지 않았다면 더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고 링크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가치가 확실한 키워드를 수동으로 확인하여 우선순위를 더 높이겠습니다. 해당 키워드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상단의 “Google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항목”이라는 검색어는 하단의 “seo 콘텐츠”보다 우리에게 덜 가치가 있습니다. 비록 첫 번째 검색량이 두 배의 검색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검색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은 언젠가 우리의 고객이 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Seo 콘텐츠” 쿼리를 고려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할 일은 우리 페이지가 현재 추천 스니펫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얼마나 큰 변화를 이뤄야 하는지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 검색 연산자를 사용하여 현재 추천 스니펫의 순위를 매기는 도메인을 제외하면 됩니다.

이 경우 추천 스니펫 ‘대기열’에는 다른 페이지가 없습니다. 이는 현재 Google이 검색어에 대해 훌륭하고 짧은 답변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참고로 다음은 다른 적격 페이지가 포함된 추천 스니펫의 예입니다.

Coursera 도메인을 제외하면 Google이 차선책으로 간주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세 번째 도메인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Seo 콘텐츠” 추천 스니펫에 대한 최적화로 돌아갑니다. 여기에는 짧은 정의 스타일의 단락이 적합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섹션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Google이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페이지의 순위를 역순으로 매긴다는 것입니다. Ahrefs의 키워드 탐색기에서 해당 키워드를 열고 위치 기록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과거에 순위를 매길 수 있었던 다른 페이지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2년 중 한 시점에 추천 스니펫이 포함된 URL만 필터링했습니다. 나머지는 원래 순서대로 “seo 콘텐츠”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Backlinko가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차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Google이 추천 스니펫을 표시하고 있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키워드 탐색기에서 SERP 개요까지 더 아래로 스크롤하면 됩니다. 비교를 위해 SERP를 조사하려는 날짜를 선택하세요.

여기서 마지막으로 필요한 것은 캐럿을 클릭한 후 Archive.org에서 URL을 열어 당시 순위가 매겨졌던 섹션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천 스니펫에 대한 순위가 매겨진 동안 해당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선택합니다.

추천 스니펫 최적화를 위한 여지가 확실히 있습니다. 정의를 좀 더 길게 만들고, 두 번째 문장을 바꾸고, 키워드 언급에 맞추겠습니다. 그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SEO 콘텐츠는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매기도록 설계된 콘텐츠입니다. 블로그 게시물, 제품 또는 랜딩 페이지, 대화형 도구 등이 될 수 있습니다.

SEO 콘텐츠는 특정 키워드에 대해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설계된 콘텐츠입니다. 이를 만들려면 검색자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다루어야 합니다. 형식에 관계없이 추천 스니펫을 최적화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스니펫에 적합한 정보는 Google이 쉽게 파싱하고,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 방식으로 형식을 지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경험상 좋은 규칙은 독자가 해당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면 Google도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추천 스니펫을 염두에 두고 새 콘텐츠 만들기

추천 스니펫에 점수를 매기는 것은 단지 금상첨화일 뿐이지 특정 주제를 다루는 이유와 방법에 대한 주요 목적이 아닙니다.

추천 스니펫을 획득하기 위한 전제 조건은 순위를 잘 유지하는 것이므로 여전히 이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주제를 선택한 후에만 잠재적인 추천 스니펫 기회를 조사합니다.

SEO 성공의 주요 요인은 검색 의도와 일치하는 것이므로 항상 SERP에서 경쟁 페이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요 주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추천 스니펫” 키워드에 대한 추천 스니펫을 얻기 위해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내 “추천 스니펫” 주제가 있는데, 키워드 조사를 기반으로 주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Ahrefs의 키워드 탐색기에서 찾아보고 SERP 개요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세요.

주요 키워드가 추천 스니펫을 실행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기서 Google을 왕좌에서 몰아내려고 노력하는 어려운 위치에 있습니다.

솔직히 이것은 잘못된 기능을 갖춘 스니펫의 경우입니다. 실제로 검색자에게 가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우지 않습니다. Google은 이 용어를 만드는 데 분명한 이점이 있으므로 일종의 브랜드 검색입니다. 하지만 검색자들이 보고 싶어할 것 같은 정의형 문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페이지는 수천 개의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길 수 있으므로 기본 키워드에 대한 것보다 추천 스니펫 기회가 자연스럽게 더 많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몇 개의 최상위 페이지를 클릭하여 순위가 매겨진 모든 키워드를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천 스니펫을 실행하고 가치 있는 특정 최소 검색량을 갖는 키워드에 대한 보고서를 필터링합니다. 또한 목록의 관련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1-20” 위치 필터도 포함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 중 일부는 거의 동일하며 동일한 검색 의도와 추천 스니펫을 갖습니다. “snippet google” 또는 “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입니까?”와 같은 키워드에 대한 추천 스니펫을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과 콘텐츠 최적화가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추천 스니펫을 최적화하고 얻는 것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검색하여 Google에 표시되는 내용을 확인하세요.

따라서 순위를 매길 기회를 갖고 싶다면 여러 페이지에 걸쳐 전체 프로세스를 설명하는 대신 추천 스니펫을 얻는 방법에 대한 직접적인 단락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것은 “최종 생각” 섹션에 잘 들어맞아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렇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서로 다른 페이지는 서로 다른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기기 때문에 상위 순위 페이지를 1~2개 더 추가하도록 이 프로세스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여기서 “추천 스니펫 유형” 키워드에 대해서도 최적화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귀하가 추천 스니펫을 획득하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검색자의 질문에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답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 자체로 SERP에서 콘텐츠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이 섹션을 마무리하는 추천 스니펫을 획득하기 위한 몇 가지 카피라이팅 팁입니다.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콘텐츠의 형식을 올바르게 지정하고 구조화하세요(H1~H6 등).
  2. 지나치게 복잡한 문장은 피하십시오. 간결한 설명이 승리합니다.
  3. 청중의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결국 Google은 음성 검색의 답변으로 추천 스니펫을 사용합니다.
  4. (해당되는 경우) “역피라미드”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추천 스니펫을 추적하는 방법

추천 스니펫을 얻는 것은 키워드의 1위를 차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미 키워드 순위 위치를 추적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추천 스니펫 추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Ahrefs의 순위 추적기를 입력하세요. 우선 SERP 기능에 관계없이 중요한 키워드를 모두 추적합니다. 하지만 추천 스니펫을 실행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미 여러 번 표시된 자연 키워드 보고서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표시하려면 먼저 순위 추적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추천 스니펫의 승패를 확인할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순위 추적기의 개요 보고서로 이동하여 “SERP 기능” 탭을 클릭하고 “추천 스니펫” 행을 확인하세요.

보시다시피, 제가 추적하고 있는 키워드 중 프로젝트에서 8개의 추천 스니펫이 사라졌고, 추적 기간(지난 30일) 동안 SERP에 12개의 새로운 스니펫이 나타났습니다.

주목해야 할 주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소유하고 있는 추천 스니펫 수(선택한 기간의 +/- 변화 포함)
  2. 추적 중인 키워드에 대한 전체 추천 스니펫 수(기간에 대한 +/- 변화 포함)
  3. 귀하가 소유한 추적 키워드 중 모든 추천 스니펫의 비율(이 예에서는 9%)

또한 보기를 “추적된 모든 기능”에서 “추천 스니펫”으로 변경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수준의 세부사항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추천 스니펫’ 필터를 선택하세요.

키워드의 세부사항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추천 스니펫’ 낚시를 선택하세요.

새로운 추천 스니펫 중에는 최상위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추천된 스니펫 움직임만 분리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 순위 – 향상됨(선택한 기간이 시작될 때보다 순위가 더 높음)
  • SERP 기능 – 추천 스니펫의 순위를 매깁니다.

다시 아래로 스크롤하여 이번 달(또는 선택한 기간)의 추천 스니펫 우승자를 확인하세요.

손실된 추천 스니펫을 보려면 역필터를 적용하고 상위 10위 내 순위를 낮추고 소유하지 않은 추천 스니펫만 표시하세요. 안타깝게도 현재로서는 스니펫을 분실한 사례를 격리할 수 없으므로 상위 10위 안에 거부된 항목이 모두 표시됩니다.

다음 처음 두 개와 같이 첫 번째 위치에서 떨어진 키워드를 찾으세요.

어쨌든 추천 스니펫에 상관없이 순위 하락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픽별로 테이블을 정렬하고 엄청난 트래픽 감소에 주의하세요.


마치며

추천 스니펫 최적화는 가장 적합한 형식으로 검색어에 대한 간단하고 가치 있는 답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추천 스니펫을 얻으려면 모든 최고의 SEO 관행을 준수하여 대상 키워드에 대한 콘텐츠 순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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