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매기려면 검색자와 검색 엔진이 보고 싶어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EO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EO 콘텐츠 기본 사항
1. SEO 콘텐츠란 무엇인가요?
SEO 콘텐츠는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매기도록 설계된 콘텐츠입니다. 블로그 게시물, 제품 또는 랜딩 페이지, 대화형 도구 등이 될 수 있습니다.
2. SEO 콘텐츠가 왜 중요한가요?
모든 콘텐츠의 순위가 매겨지고 오가닉 검색에서 트래픽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하는 주제에 대해 검색자를 위해 제작된 콘텐츠만 검색됩니다.
SEO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SEO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검색자에게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이를 끈끈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게다가 고유한 통찰력과 전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과정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검증된 주제를 선택하세요
키워드 조사를 했다면 이미 입증된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이는 트래픽 잠재력, 비즈니스 잠재력, 순위 잠재력을 모두 갖춘 것입니다. 베이킹 용품 매장에 대한 검증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 및 트래픽 잠재력이 좋으며 키워드 난이도(KD)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것이 쉬워 보입니다. 이를 찾기 위해 다음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 Ahrefs 키워드 탐색기에 시드 키워드 베이커리를 연결했습니다.
- 일치 용어 보고서를 확인했습니다.
- 트래픽 가능성이 높고 KD가 낮은 키워드로 필터링됨
마지막으로 SERP 개요에서 상위 페이지와 해당 통계를 확인했습니다. 백링크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고,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제품이 많기 때문에 꽤 유망한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2. 검색 의도 분석
검색 의도를 이해한다는 것은 검색자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콘텐츠가 순위와 일치하지 않으면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희박하기 때문에 이렇게 해야 합니다.
키워드 자체가 의도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SEO 팁을 검색하는 사람들은 SEO 팁 목록을 원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다른 키워드의 경우에는 덜 명확하므로 최상위 페이지를 프록시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이미 순위가 매겨진 것에서 의도를 추론하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세 가지 방법으로 최상위 페이지를 분석하시길 바랍니다.
- 컨텐츠 타입 : 블로그 게시물, 제품 페이지, 랜딩 페이지 또는 기타 항목입니까?
- 콘텐츠 형식 : 튜토리얼, 목록, 방법 가이드, 레시피, 무료 도구 등인가요?
- 콘텐츠 각도 : 저렴한 가격이나 사용 편의성 등 지배적인 판매 포인트가 있나요?
예를 들어 나폴리탄 피자 반죽에 대한 상위 결과는 모두 레시피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3. 전문성을 확인하세요
Google은 전문성을 입증하는 콘텐츠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호를 사용합니다. 이는 독자의 행복, 건강 또는 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제에 더 중요합니다. Google에서는 이를 YMYL(Your Money or Your Life) 주제라고 부릅니다.
YMYL 및 YMYL이 아닌 주제에 대한 전문 지식에 대해 Google이 말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YMYL이 아닌 주제 : 일상적인 전문 지식이면 충분합니다. 작가가 해당 주제에 대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유형과 삶의 경험을 갖고 있다면 괜찮습니다.
- YMYL 주제 : 공식적인 전문 지식도 중요하지만 일부 주제에는 일상적인 전문 지식으로도 충분합니다. 예를 들어, 암에 걸린 사람은 암에 걸린 것이 어떤 것인지 의사보다 더 잘 대답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도를 사용하여 주제를 다룰지 여부와 방법을 결정하세요.
4. 주제를 완전히 다루십시오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다면 검색자가 보고 싶어하는 유형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검색 의도를 분석하면 이에 대한 높은 수준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지만 모든 것을 드러내지는 않습니다. 쿼리에 대한 최상의 결과는 검색자가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다루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포함할 중요한 하위 주제와 요점을 찾는 두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상위 페이지 간의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부제목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상위 페이지에서 공통 키워드 순위를 찾아보세요. 이는 종종 하위 주제를 드러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그것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Ahrefs를 사용하여 후자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Ahrefs 키워드 탐색기에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 관련성이 높은 상위 페이지 몇 개를 선택하세요.
- 열기를 클릭하고 콘텐츠 간격을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대상 키워드가 콘텐츠 감사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몇 개의 최상위 페이지를 Content Gap에 연결하면 많은 키워드가 하위 주제에 매핑됩니다.
5. 독특하게 만드세요
콘텐츠 전체를 최상위 페이지에 기반을 둔다면 모방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이 콘텐츠는 군중 속에서 눈에 띄지 않거나 독특한 것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모방 콘텐츠는 사람들이 콘텐츠에 링크할 동기가 없기 때문에 SEO에 문제가 됩니다. 그리고 링크는 순위를 매기는 요소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독창적인 연구를 제공합니다. 여론조사, 설문조사, 연구 등 모두 효과가 있습니다.
- 독특한 관점이나 의견을 제시하세요. 이는 귀하, 조직의 누군가 또는 업계 전문가로부터 나올 수 있습니다.
- 이미 존재하는 것을 기반으로 구축하세요. 핵심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더 깊이 들어가며, 대안을 제시하세요.
가장 많이 링크된 블로그 게시물을 보기 위해 Ahrefs 사이트 탐색기의 링크별 베스트 보고서를 사용하면 대부분이 연구입니다. 이는 업계에서 백링크를 얻는 데 독창적인 연구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보여줍니다.
또 다른 팁은 사람들이 왜 최상위 페이지로 링크하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6. 끈적하게 만들어라
사람들은 혼란스럽거나 읽기 어려운 내용을 위해 계속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Google은 관련성을 평가하기 위해 상호작용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는 좋지 않습니다. 검색자가 타이타닉과 같은 콘텐츠를 포기한다면 SEO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은 콘텐츠를 더욱 끈끈하게 만드는 몇 가지 팁입니다 :
- 간단하게 유지하세요. 복잡한 단어와 문장은 피하세요.
- 시각적으로 만드세요. 이미지와 비디오로 텍스트의 벽을 허무세요.
- 청중의 언어로 말하십시오.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용어와 전문 용어를 사용하세요.
- 철자법. 맞춤법 검사를 실행하세요. 그것은 모든 차이를 만듭니다.
Hemmingway 및 Grammarly와 같은 도구는 단순화 및 맞춤법 검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중이 어떤 종류의 언어와 용어를 사용할지 궁금하다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Ahrefs 키워드 탐색기에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 관련 용어 보고서로 이동
- 이야기 토글을 클릭하세요.
7. 항상 푸른 상태로 유지하세요
콘텐츠는 영원히 최신 상태로 유지되지 않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주제를 타겟팅하는 경우 문제가 됩니다. 이는 Google과 검색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 상위 검색어 목록의 예상 트래픽 추세는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이는 주제에 새로운 콘텐츠가 필요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검색자는 작년의 Google 인기 검색어 목록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최신 정보를 원합니다. 콘텐츠가 오래되었을 때 각각의 하락이 발생했고,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때 각각의 상승이 일어났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무료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순위 하락을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마다 타겟 키워드를 설정하기만 하면 순위가 급락하기 시작하면 알려줍니다. 그런 다음 콘텐츠를 새로 고쳐야 하기 때문인지 조사할 수 있습니다.
► 심화 학습
- 검색 의도에 대한 완전한 가이드
- 검색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7단계
- 13가지 콘텐츠 작성 팁
- 13 SEO 카피라이팅 팁
주요 시사점
- SEO 콘텐츠는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매기도록 설계된 콘텐츠입니다.
- 검색자에게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이를 최대한 끈끈하게 만드는 것이 전부입니다.
- 이렇게 하지 않으면 콘텐츠의 순위가 매겨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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