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가이드 : 초보자용(2023)

이번 포스팅에서는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SEO에 대한 전체적인 개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개의 목차로 구성된 이 초보자 가이드에는 SEO의 기본을 이해하고 순위를 높이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SEO 블로그와 YouTube 채널에서 유용한 리소스에 대한 링크를 찾을 수 있으므로 자신만의 SEO 숙달 경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각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의 작동 방식

SEO를 배우기 전에 검색 엔진의 작동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SEO 기본 사항

SEO 성공을 위해 웹사이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SEO의 4가지 주요 측면을 파악하세요.

키워드 연구

SEO의 출발점은 타겟 고객이 무엇을 검색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SEO 콘텐츠

검색 엔진에서 순위가 ​​매겨지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페이지 내 SEO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곳입니다.

링크 빌딩

링크는 검색 엔진이 새로운 페이지를 발견하고 해당 페이지의 “권위”를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링크가 없으면 경쟁력 있는 용어로 순위를 매기기가 어렵습니다.

기술적인 SEO

Google이 귀하의 웹사이트에 액세스하고 이해하는 것을 방해하는 기술적인 실수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 용어집

이전에 SEO에 대해 읽어본 적이 있다면 업계 전문 용어가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간단하게 설명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몇 가지 주요 용어와 개념을 소개하겠습니다.

1. 백링크

: 한 웹사이트의 페이지에서 다른 웹사이트로의 링크입니다.

2. 키워드

: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단어와 문구입니다.


3. 롱테일 키워드

: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입니다.


4. SERPs

: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를 나타냅니다. 이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한 응답으로 Google 및 기타 검색 엔진이 표시하는 페이지입니다.


5. SERP 기능

: 비디오, 트윗 상자 또는 추천 스니펫과 같은 비전통적인 검색 결과(‘블루 링크’ 아님).


6. 추천 스니펫

: SERP 상단 근처에 표시되는 최상위 페이지에서 가져온 검색어에 대한 답변입니다.


7. 리치 스니펫

: 추가로 중요한 정보가 함께 표시되는 검색결과(예: 별점, 요리 시간 등)

8. 홍보

: 관련 블로거와 언론인에게 이메일을 보내 콘텐츠에 대해 알립니다.


지역 비즈니스를 위한 SEO

사람들은 더 이상 전화번호부에서 지역 업체를 검색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Google을 사용합니다. 지역 비즈니스를 위한 SEO 가이드를 통해 자연 검색을 통해 더 많은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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