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를 시작하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 용어를 익혀야하고, 완료해야 할 끝없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저도 답답했고, 여러분도 답답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SEO가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3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EO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에 대해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사람들이 검색하는 내용 찾기
SEO에서는 이러한 검색 과정을 ‘키워드 연구’라고 부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키워드 조사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들은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검색하는 내용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해줍니다.
무료 키워드 생성기와 같은 다양한 무료 도구가 있으므로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업계를 정의하는 일반적인 단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검색창에 입력하세요.
예를 들어, 커피 장비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커피’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무료 키워드 생성기는 해당 용어가 포함된 가장 인기 있는 100개의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질문을 전환하여 질문으로 표현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 50개를 볼 수도 있습니다.
통계를 살펴보고 귀하의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되는 키워드를 적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커피”, “차 안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는 코미디언”과 같은 주제는 커피 체인점이자 TV 프로그램이므로 커피 장비 사업과 관련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에 판매하는 스페셜티 커피 장비 중 일부를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콜드브루 커피 만드는 방법”과 “커피 원두 가는 방법”을 타겟팅할 수 있는 주제입니다.
생각할 수 있는 다른 키워드에 대해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 생성기에 “에스프레소”, “라떼”, “카푸치노”와 같은 단어를 입력하면 더 많은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검색자가 원하는 것을 주세요
최고의 순위를 얻으려면 검색자가 찾고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이는 Google이 실제로 도움이 되는 관련 결과의 순위를 매기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에서는 해당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이유 이해
누군가 Google에서 무언가를 검색할 때마다 이유가 있습니다. 어쩌면 그들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원하거나, 특정 웹사이트를 탐색하거나, 무언가를 구매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그들이 찾고 있는 것과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이유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SEO 용어에서는 이러한 이유를 ‘검색 의도’라고 부릅니다.
일부 주제의 경우 답변은 주제 자체 내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콜드브루 커피 만드는 방법”을 검색한다면 음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oogle은 관련 결과의 순위를 매겨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대한 프록시로 최상위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Pour Over Coffee Makers”에 대해 이 작업을 수행하면 권장 사항이 포함된 블로그 게시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자가 구매 모드가 아닌 조사 모드에 있음을 알려줍니다. 여기서 제품 페이지의 순위를 매기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 SEO의 검색 의도 : 정의 및 최적화 방법
검색자가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다룹니다
사람들은 귀하의 콘텐츠에서 특정 답변을 원할 것입니다. 가능한 한 많은 검색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러한 항목을 포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 원두 분쇄 방법”이라는 키워드를 타겟팅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커피 전문가로서 대답은 아마도 명백해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검색자에게 어떤 종류의 그라인더를 사용할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권 페이지 몇 개를 열어보면 그라인더 사용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대체 방법을 언급합니다.
이것은 일단 보자마자 이해가 됩니다. 많은 검색자들은 커피 그라인더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커피 그라인더 없이도 원두를 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으면 귀하의 콘텐츠는 아마도 대부분의 검색자가 알고 싶어하는 내용을 다루지 못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정확한 방법을 포함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러나 검색자가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다루려면 대체 분쇄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하의 경험이나 전문 지식을 보여주십시오
사람들은 전문가로부터 배우고 싶어하므로, 처음부터 자신이 신뢰할 수 있는 적임자임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위의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경험이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 제작자가 되는 방법은 수백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나의 길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주제를 다룰 때 제 관점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따라서 최고의 커피 머신에 대해 글을 쓰려면 실제로 테스트해 봤는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 콘텐츠 작성을 더 잘하기 위한 8가지 팁(2023)
3. 순위를 매길 가치가 있음을 Google에 증명하세요
다른 웹사이트의 링크는 중요한 순위 요소입니다. 구글 스스로도 그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는 이유는 Google이 링크를 “투표”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투표는 Google이 특정 주제에 대해 최상위 순위를 매길 만한 페이지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백링크가 많은 페이지는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페이지 순위를 높이려면 더 많은 링크를 확보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문자가 귀하의 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Wikipedia 기사를 읽고 링크를 하나씩 클릭한 후 지난 6시간이 어디로 갔는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내부 링크는 동일한 웹사이트 내의 링크입니다. 이는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사람의 수입니다. Google이 새 페이지를 찾는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게시하는 모든 새로운 콘텐츠에 내부 링크를 추가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 페이지의 내부 링크를 추가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트래픽이 발생하는 페이지에서 추가하고 싶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먼저 무료 Ahrefs 웹마스터 도구(AWT) 계정에 가입하세요.
- 그런 다음 사이트 감사를 사용하여 크롤링을 실행합니다.
- 크롤링이 완료되면 페이지 탐색기 보고서로 이동합니다.
- 검색창에서 드롭다운을 ‘페이지 텍스트’로 변경하고 타겟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 마지막으로 오가닉 트래픽 열을 클릭하여 가장 높은 것부터 가장 낮은 것 순으로 정렬합니다.
그러면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타겟 키워드를 언급하는 트래픽이 있는 모든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각 페이지를 살펴보고 새로 게시된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연결하는 것이 적합한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록수 콘텐츠에 대한 내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잠재적인 페이지를 찾았습니다.
페이지를 클릭하고 Cmd + F를 눌러 “에버그린 콘텐츠”라는 문구를 검색했습니다. 연결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경우 리드 마그넷 블로그 게시물을 읽는 독자는 상록수 콘텐츠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를 수 있으므로 내부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새 게시물에서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 SEO를 위한 내부 링크: 실행 가능한 가이드
다른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에 연결되도록 설득하세요
다른 웹사이트 소유자가 귀하에게 연결되도록 하려면 이유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링크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게스트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게스트 블로깅은 다른 사람이나 회사의 웹사이트에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고 게시하는 행위입니다. “제안”은 간단합니다. 내가 당신에게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당신은 내 사이트로 다시 링크를 걸어줄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 연산자를 사용하여 게스트 블로깅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주제] “write for us”를 검색해 보세요.
► SEO를 위한 게스트 블로깅 : 알아야 할 모든 것
4. 마치며
SEO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수행하면 됩니다 :
- 사람들이 무엇을 검색하고 있는지 찾아보세요.
- 검색자에게 주세요.
- 순위를 매길 가치가 있음을 Google에 증명하세요.
다만 경쟁자들을 이기기 위해서는 투지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특히 인내심이 없거나(SEO에 시간이 소요됨) 작업을 수행할 의사가 없다면 SEO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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